학석사연계과정 지원(장학금) 안내 > 강좌/교육프로그램

본문 바로가기

강좌/교육프로그램

학석사연계과정 지원(장학금)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조회 765회 작성일 21-05-03 17:04

본문

1. 학석사연계과정 신청 기한
- 별도로 학과에 안내하지 않기 때문에 일반대학원 공지사항 게시판을 참고하여 과정 신청 기간에 개별적으로 신청하면 됩니다.

- 신청 시기: 2월/8월(홈페이지 공지사항을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본인 부주의로 인하여 신청을 놓쳤을 경우 사업단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)

- 일반대학원 홈페이지: https://grad.dankook.ac.kr/web/grad

- 신청 및 문의사항: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참조 및 담당자 문의(031-8005-2208)


2. 대학원 수업
- 학과 조교 또는 주임교수님에 확인을 받은 후 신청 가능하며, 대학원 교과과정에 있는 해당학기 과목 중에 수강하게 됩니다.

- 전공은 언어 또는 문학이 되어야 하며, 언어과목 위주로 수강, 지역학 과목은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.


3. 장학금 수혜
- 학석사연계과정생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 중 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미래육성장학금(학비 감면성)과 사업단에서 지원해주는 학석사연계과정지원 장학금(비학비 감면성)이 있습니다.

- 학비 감면성 장학금은 학생이 지불한 수업료(등록금) 범위 내에서는 중복 수혜 가능하지만, 학비가 초과되면 초과된 만큼은 받을 수 없습니다.

  (예: 장학금이 1,500,000원인데 등록금을 1,000,000원 냈을 경우 500,000원은 받을 수 없습니다.)

- 사업단에서 지원해주는 학석사연계과정지원 장학금은 학비 감면성이 아니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모두 수혜 가능합니다.

- 장학금 신청시 매 학기마다 수강과목 목록(종합정보시스템 화면 캡쳐 또는 출력)과 전학기 성적표를 제출해야합니다.

- 첫 신청: 학과사무실에 제출하는 등록신청서와 수강신청서로 대체됩니다.

- 첫 신청 이후 신청: 수강과목 목록 확인을 위해 종합정보시스템 화면 출력하여 성적표와 같이 사업단에 제출바랍니다.

- 장학금은 학부 4학년 때 신청하여 4학년 1-2학기, 대학원 1-2학기 총 4회 장학금 수혜가 가능합니다.

- 학부 4학년 2학기에 신청하였다면 학부 4학년 2학기, 대학원 1-2학기 총 3회 장학금 수혜가 가능합니다.


4. 기타

- 학석사연계과정 장학금 혜택을 받고 중도 포기 또는 대학원 미진학 시 장학금 환수 조치합니다.

- 국고사업으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지원을 하는 만큼 위와 같은 상황 발생 시 장학금 환수 조치를 시행하는 점 유의바랍니다.



자세한 사항은 사업단 또는 학과사무실로 문의하시거나 주임교수님과 상담 후 진행바랍니다.





단국대 청운대 컨소시엄

특수외국어사업단 

첨부파일


그누보드5
단국대학교 - 죽전캠퍼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(우)16890 / 천안캠퍼스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단대로 119 (우)31116
청운대학교. -홍성캠퍼스 충남 홍성군 홍성읍 대학길 25 / 인천캠퍼스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숙골로 113
Copyright ⓒ단국대·청운대 특수외국어 컨소시엄 All rights reserved.